네이버나 구글같은 검색엔진에서 자사의 제품이나 웹이 상위에 노출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.
잠재고객에게 한 번이라도 더 노출될 수 있다면 유입자의 모수를 넓힐수 있을뿐만 아니라
나아가 소비자의 검색결과에 시의적절하게 등장한다면 구매전환을 대폭 끌어올릴수 있을 것이다.
이를 위해 고객중심 키워드,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에 대해 이해할 필요가 있다.
01 SEO와 SEM
○ SEO : Search Engine Optimization
○ SEO는 검색엔진의 알고리즘과 패턴을 이해하는 것
○ SEM : Search Engine Marketing
○ SEM은 검색엔진을 이용한 마케팅
02 효과적으로 검색 결과가 나타나도록 하는 법
○ 고객이 어떤 방식으로 검색하는지 연구
○ 고객이 자주 쓰는 키워드를 넣을 것
○ 검색엔진은 이미지를 파일명으로 검색 >> 파일 이름에 키워드를 삽입하기
03 검색에서 제일 중요한 것, SOV
○ SOV(Share Of Voice) : 광고 점유율
○ ex) 네이버 1면의 점유율
○ 경쟁사와 비교하여 광고 점유율을 알 수 있음
○ SOV를 알아야 하는 이유 : 정확한 데이터로 예산 또는 전략을 바꿔야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