참조한 아티클
https://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aver?volumeNo=32003040&memberNo=6457418&vType=VERTICAL
Google UAC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나타나는 앱설치 광고를 뜻한다.
* 장점: 편리함! (구글애즈 내에서 캠페인 하나만 만들면 Google에서 자동으로 타깃도 만들고 노출을 시켜주는 시스템으로 구성)
1. 작동원리: 머신러닝을 통해 전환을 최적화할 수 있는 조건으로 자동 설정
- 매체(GDN, Google play, Youtube 등..)와 노출 형태가 자동 설정됨
2. 애셋 소재: 텍스트, 이미지, 영상, HTML5(가로 모드, 세로 모드, 시뮬레이션 사용)
- 텍스트는 총 5개의 문안을 설정할 수 있음
- Google 노출 시스템상 문안 노출을 순서대로 하지 않음
- 1번 문안-> 5번 문안까지 스토리를 연결 X, 각각의 문안은 각각의 의미가 있는 것으로 하는 것이 좋음
3. 노출 위치: Google play, Youtube, Google 검색엔진&검색파트너, Google display(광고주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은 모든 유저에게 노출 대상)
- Android는 모든 구간에서 노출
- iOS의 경우 앱스토어와 모바일 웹 내 구글검색지면에는 미노출
- Youtube의 경우, 인스트림 형태로 광고 시작 전에 보이거나 디스커버리 형태 중의 하나로 노출이 많음
* Google 검색파트너: Google과 제휴된 모든 사이트(웹사이트, 블로그 등 다양한 형태의 사이트)
4. 입찰 방식: 설치 수량, 인앱 활동
- 설치 수량, 인앱 활동 중 어떤 목표를 설정하느냐에 따라 최적화 시간과 비용, 효과 등이 달라짐.
- 제대로 된 캠페인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 설치 수는 기본적으로 100건의 전환 데이터가 있어야 하고 설치, 인앱 관련 전환 추적이 설정이 필요함.
* 인앱 활동의 기간, 패턴, 횟수에 따라서 최적화 점수가 달라질 수 있음.
* Android와 iOS 캠페인은 노출 위치와 성향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캠페인 세팅 또한 달라야 함.
* CPI, CPA 값을 어떠한 형태로 설정하는가에 따라 최적화 점수가 달라질 수 있음.